![]() |
▲ 미추홀구청 |
[메이저뉴스]인천 미추홀구는 오는 22일부터 ‘민생 회복 소비 쿠폰’ 2차 지급 신청을 받는다.
이번 2차 지급은 소득 상위 10%를 제외한 국민을 대상으로 하며, 1인당 10만 원이 지급된다.
신청 첫 주는 1차 지급과 같이 요일제가 적용돼 출생 연도 끝자리에 따라 ▲월요일(1·6), ▲화요일(2·7), ▲수요일(3·8), ▲목요일(4·9), ▲금요일(5·0)에 신청할 수 있다.
구는 많은 문의가 예상됨에 따라 ‘전담 콜센터’를 운영해 주민 불편을 최소화할 예정이다.
콜센터는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되며, 신청 방법과 지원 금액 등 소비 쿠폰과 관련된 사항을 안내받을 수 있다.
온라인 신청은 각 신용·체크 카드사 누리집이나 앱 또는 인천이음카드 앱을 통해 가능하며, 오프라인 신청은 거주지 관할 행정복지센터 또는 각 신용·체크카드와 연결된 은행 영업점을 방문하면 된다.
2차 민생 회복 소비 쿠폰은 오는 11월 30일까지 사용할 수 있으며, 기한 내 사용하지 않은 금액은 자동으로 소멸하게 된다.
구 관계자는 “소비 쿠폰으로 속인 문자 결제사기(스미싱)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인터넷 주소 바로가기(URL 링크)가 포함된 문자나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메시지는 절대 누르지 마시길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