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음성군, 여성친화도시 군민참여단 정기회의 개최 |
[메이저뉴스]음성군은 11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여성친화도시 군민참여단 정기회의’를 열어 참여단의 한 해 활동을 마무리하고 유공자를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회의는 우수활동자 표창, 신규가입자 위촉, 2025년 성과보고 순으로 진행됐다.
우수활동자 표창은 한 해 동안 활발한 활동으로 군민참여단 운영에 이바지한 단원에게 수여됐으며, 최다 활동 실적을 기록한 박재순, 목진유, 이선환 단원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또한 지난 9월 제5기 여성친화도시 군민참여단이 출범한 이후 새롭게 합류한 단원들에게 위촉장이 전달됐다. 신규 단원들은 앞으로 여성친화 정책 발굴과 군민 의견 수렴 등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게 된다.
위촉장 전달 이후 황기용 여성친화도시 군민참여단장이 2025년도 활동 성과에 대해 보고했다. 황 단장은 한 해 동안 진행된 주요 사업과 군민 참여 확대 사례 등을 공유하며, 향후 과제와 개선 방향을 제시했다.
황기용 단장은 “여성친화도시 군민참여단은 일상에서 체감할 수 있는 변화를 만들기 위해 현장의 목소리를 군 정책에 꾸준히 전달해 왔다”며 “앞으로도 군민과 함께 안전하고 평등한 지역사회를 만드는 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여성친화도시 조성은 행정의 노력만으로는 한계가 있는 만큼, 군민참여단의 역할이 매우 크다”며 “군과 군민이 함께 협력해 여성과 아동, 노약자 등 모두가 안전하고 편리한 도시 환경을 만들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