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례군 산동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원촌초, 10월 나라사랑 태극기 달기 캠페인 실시

최정례 기자 / 기사승인 : 2025-10-01 14:10:21
  • -
  • +
  • 인쇄
원촌초 전교생과 교직원, 원촌마을 주민들과 함께 나라사랑 실천의 장 마련
▲ 구례군 산동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원촌초, 10월 나라사랑 태극기 달기 캠페인

[메이저뉴스]전남 구례군 산동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임채덕 산동면장, 민간위원장 유영만)와 원촌초등학교는 지난 9월 30일, 원촌초등학교~산동오일장 일원에서‘10월 나라사랑 태극기 달기 캠페인’을 공동 진행했다.

이번 캠페인에는 산동면 협의체 위원과 원촌초 전교생 및 교직원, 원촌마을 주민 등 총 60여명이 참여했다.

학생들은 직접 제작한 홍보물을 들고 가두행진을 펼치며 태극기 달기의 중요성을 홍보하고, 가정을 방문해 ▲깃대꽂이 교체 ▲올바른 태극기 게양방법 안내 등을 실시하며 나라사랑 태극기 달기 분위기 조성에 힘썼다.

산동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016년 설립된 민관 협력체로, 지역복지 향상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특히 2025년 전라남도 행복드림 돌봄공동체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지역민 화합과 애국심 고취를 위한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이번 행사는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주민들의 협조로 뜻깊게 마무리됐다.

유영만 민간위원장은 “태극기 달기 캠페인을 통해 우리 지역사회가 나라 사랑의 마음을 되새기고, 주민들의 공동체 의식을 강화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주민 참여형 활동을 통해 살기 좋은 산동면을 만들어 가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