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취약계층 어르신 건강 돌봄 강화를 위한 ‘마을로 찾아가는 영양꾸러미’ 전달

메이저뉴스 / 기사승인 : 2025-11-25 14:10:11
  • -
  • +
  • 인쇄
▲ 취약계층 어르신 건강 돌봄 강화를 위한 ‘마을로 찾아가는 영양꾸러미’ 전달

[메이저뉴스]고성군이 운영하는 고성군종합사회복지관은 11월 25일 고성군자원봉사단체협의회와 함께 고성군 거주 취약계층 어르신들의 건강한 식생활 지원을 위해 ‘마을로 찾아가는 영양꾸러미 지원 사업’을 실시했다.

이번 사업은 지역 내 거주하는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이들의 생활 여건을 고려한 밑반찬 영양꾸러미를 제작·전달하는 형태로 진행됐다.

특히 이번 사업은 고령화 사회에 대응하여 100세 시대 어르신들의 건강 증진을 지원하는 실질적 복지실천이라는 점에서 중요한 의미를 지닌다.

영양꾸러미는 고성군자원봉사단체협의회 소속 회원들이 직접 조리한 밑반찬으로 구성되며, 이는 각 읍·면을 통해 취약계층 어르신 가정에 직접 전달됐다.

이날 활동에 참여한 자원봉사단체협의회 회원은 “어르신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어 보람을 느꼈다. 앞으로 우리 이웃과 지역사회를 위한 활동에 더욱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싶다.”며 활동 소감을 전했다.

한편, 고성군은 종합사회복지관 운영을 통해 지역 내 취약계층 보호를 위한 다양한 지원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촘촘한 지역 복지 실현을 위해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



보도자료 www.goseong.go.kr
제공일자 2025. 11. 25.(화)
제공 문화예술과 문화유산관리담당 담당 ∙ 조 경 옥☎(055)670-2542

[저작권자ⓒ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