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대-신용보증기금, AI융합 창업·금융인재 양성 맞손

메이저뉴스 / 기사승인 : 2025-09-25 14:10:20
  • -
  • +
  • 인쇄
산학 협력으로 청년 창업 활성화·금융 전문인재 육성 박차
▲ 전남대-신용보증기금, AI융합 창업·금융인재 양성 맞손

[메이저뉴스]전남대학교가 신용보증기금과 손잡고 AI융합 창업 지원과 금융 전문인재 양성에 나섰다.

전남대는 9월 22일 대학본부 5층 접견실에서 이근배 총장을 비롯해 조진형 대외협력처장, 나주몽 경영대학장 등 주요 보직자들과 최원목 신용보증기금 이사장 및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업무협약 체결식을 가졌다.

이번 협약은 정책·창업금융 강의 개설, 금융 전문인재 양성, 연구 및 학술협력 등을 통해 학생들에게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 창업·스타트업 생태계 발전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정책·창업금융 강의 콘텐츠 및 강사 지원 ▲전문인력 교류와 금융인재 양성 협력 ▲학술세미나·공동연구·정책금융강의 등 학술 교류 ▲창업·스타트업 발굴·추천·육성 등 기업 지원을 함께 추진할 계획이다.

이근배 전남대 총장은 “이번 협약은 AI융합 창업지원과 금융인재 양성을 위한 든든한 기반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산학 협력을 통해 학생들에게 더 많은 교육·연구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과 함께 성장하는 혁신 모델을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최원목 신용보증기금 이사장도 “전남대와의 협력은 청년 창업 활성화와 미래 금융전문 인재 양성을 위한 큰 의미가 있다”며, “신용보증기금은 축적된 금융지원 경험과 역량을 바탕으로 지역사회와 대학, 기업이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