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진행된 2025 월드 스티테크 엑스포에 고양교육지지원청부설영재교육원 학생들이 고양시부스(고양산업진흥원-고양스마트시티지원센터)를 견학하는 모습 |
[메이저뉴스]고양교육지원청부설영재교육원은 9월 24일부터 26일까지 3일간 킨텍스에서 열리는 2025 월드시티테크 엑스포를 방문하여 총 230명의(학생, 학부모) 영재교육원 학생들과 함께 스마트도시 기술을 직접 체험하는 견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견학은 지역 시설을 연계한 특색수업으로 마련됐으며, 학생들은 스마트시티 관련 첨단 기술과 미래 도시의 모습을 탐구한다. ▲고양시(고양스마트시티지원센터) 부스 방문하여 전국 5대 스마트도시인 고양의 스마트시티 기술 견학 ▲자율주행과 지능형 교통장비를 체험할 수 있는 스마트 교통 체험존 견학 ▲학생들은 자신이 탐구한 주제에 대해 현장의 부스를 다니며 직접 확인 등을 통해 STEAM 융합적 사고와 문제해결능력을 키울 수 있는 기회를 갖는다.
이번 견학에 참여한 한 학생은 “영상으로 보고 상상만 하던 스마트시티 기술을 실제 전시장에서 보니 미래 도시가 더욱 생생하게 느껴졌다. 앞으로도 이런 체험을 통해 과학적 탐구심을 키우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현숙 교육장은 “월드 시티테크 엑스포는 학생들이 미래 사회의 핵심 기술을 직접 경험하며 창의·융합 역량을 기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연계한 다양한 교육 활동을 통해 영재교육이 한 단계 도약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