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함양군 드림스타트, ‘독서지도 및 샌드위치만들기’ 프로그램 |
[메이저뉴스]함양군 드림스타트는 지난 12월 9일 드림스타트 아동과 부모를 대상으로 ‘독서지도 및 샌드위치 만들기’를 주제로 한 ‘자녀발달 양육 부모교육 프로그램’을 성황리에 운영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가정에서 실천할 수 있는 올바른 독서 습관 형성을 돕기 위해 마련됐으며, ‘규칙적인 독서 시간 정하기’, ‘다양한 장르의 책 읽기’, ‘함께 읽고 생각 나누기’, ‘독서 친화적 환경 조성’ 등 부모와 아동이 함께 적용할 수 있는 실천 방법을 안내했다.
이어 진행된 샌드위치 만들기 체험활동에서는 요리 강사의 설명과 시범을 따라 빵에 잼을 바르고 햄·치즈·에그마요 등을 올리며 자신만의 샌드위치를 만들어 보는 시간을 가졌다.
처음에는 다소 서툴렀지만, 가족 간 대화를 나누며 협력하는 과정에서 다양한 모양의 샌드위치가 완성되어 훈훈한 분위기를 자아냈다.
체험에 참여한 아동들은 “너무 맛있을 것 같아요”,“엄마랑 재미있게 만들어서 또 만들고 싶어요”라며 즐거움을 표현했고, 부모들도 “아이와 추억을 쌓을 수 있어 좋았다”, “다음에도 꼭 참여하고 싶다”라며 높은 만족감을 보였다.
함양군 드림스타트 관계자는 “가족이 함께 배우고 만들어 가는 시간이 아이들의 정서와 가족 유대감 형성에 큰 도움이 된다”라며 “앞으로도 부모와 자녀가 자연스럽게 소통하고 정서적 지지를 얻을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