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나포면 보건지소 신청사 개소식 성황

메이저뉴스 / 기사승인 : 2025-09-22 14:20:06
  • -
  • +
  • 인쇄
다양한 보건 서비스 공간 확보…지역주민들에게 쾌적하고 체계적인 보건의료서비스 제공
▲ 군산시 나포면 보건지소 신청사 개소식 성황

[메이저뉴스]지역주민들의 건강한 삶을 보장하고 최상의 보건 의료서비스 제공을 위한 나포면 보건지소 신청사 개소식이 22일 성황리에 개최됐다.

행사에는 지역주민과 보건 관계자, 군산시 주요 인사들이 참석해 보건지소의 새 출발을 함께 축하하고, 지역 보건 발전에 대한 기대감을 나눴다.

개소식 후 건강 상담, 혈압‧혈당 측정 등 주민들의 건강 증진을 위한 다양한 건강 부스도 함께 운영되어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에 문을 연 나포면보건지소는 지상 2층, 연면적 약 352㎡ 규모로 내과진료실, 한방진료실, 처치‧소독실, 다목적실 등 다양한 보건 서비스 공간을 갖추고 있다.

특히 이번 신청사는 노후화된 기존 건물을 대체하여 신축된 것으로, 인근 지역 주민들까지 더 안전하고 전문적인 보건서비스를 제공받게 됐다.

또한 지역주민들의 보건 의료서비스 접근성을 높이고 감염병 대응 역량 강화에도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문다해 군산시보건소장은 “새로운 나포면보건지소는 단순한 진료 공간을 넘어, 주민 건강을 지키는 거점이자 지역사회 건강관리의 중심이 될 것.”이라며, “이제 지역주민들에게 쾌적하고 체계적인 보건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앞으로 군산시민 모두가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군산시는 앞으로도 보건의료 인프라 확충과 주민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를 강화해 ‘건강 도시 군산’ 실현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