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창원특례시, 우리동네한바퀴 지킴이단 활동보고회 개최 |
[메이저뉴스]창원특례시는 3일 시청 시민홀에서 2024년 우리동네한바퀴 지킴이단 활동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우리동네한바퀴 지킴이단은 아동‧여성을 폭력으로부터 보호하고 마을 단위 사회안전망 구축으로 안전한 지역사회 환경을 조성하고자 2012년부터 운영하고 있으며, 55개 읍면동 677명의 지킴이단이 월 2회 이상 순찰활동, 지키자데이 캠페인, 각종 여성폭력예방 홍보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이날 최정훈 경제복지여성위원회 위원장, 김수혜 시의원, 김우진 시의원, 읍면동 우리동네한바퀴 지킴이단과 창원시여성폭력방지위원회 위원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아마빌레 색소폰 앙상블의 축하 공연을 시작으로 유공자 표창, 지킴이단 한해 활동 영상 시청, 지킴이단 다짐문 낭독, 로맨스스캠, 보이스피싱을 주제로 한 여성폭력근절 특강을 진행했다.
서호관 복지여성보건국장은 “일 년간 지역 내 여성폭력방지 및 피해자지원‧보호를 위해 노력해주신 지킴이단, 창원시여성폭력방지위원회 위원, 유관기관 종사자 모든 분들께 감사 인사드리며, 2025년에도 사회안전망 역할에 힘써주시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창원시는 여성폭력추방주간(11.25.~12.1.)을 맞아 셀프 디펜스교육, 여성폭력추방주간 기념식 및 캠페인 등을 실시한 바 있다.
[저작권자ⓒ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