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2025년 서산시또래상담동아리 공모전‘별별상상’운영

메이저뉴스 / 기사승인 : 2025-09-29 14:35:05
  • -
  • +
  • 인쇄
▲ 2025년 서산시또래상담동아리 공모전‘별별상상’운영

[메이저뉴스]서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9월 27일 2025년 서산시 또래상담동아리 공모전 ‘별별상상’을 운영하여 청소년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상담 역량을 한층 발전시키는 시간을 마련했다.

‘별별상상’ 공모전은 서산시 내 청소년들이 또래 상담을 통해 해결할 수 있는 사회적 문제에 대한 아이디어를 제안하고 이를 실행에 옮기는 과정으로, 창의력과 실천 능력을 겨루는 행사이다.

지난 9월 20일 서류 및 발표심사를 거쳐 참가한 4팀(서산중학교, 서산석림중학교, 서산여자중학교, 서산시또래상담연합회)이 제출한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서산 시민에게 부스 운영과 관련하여 2차 심사를 실시했다.

당일 부스에서는 또래 상담의 구체적인 적용 방안과 상담 기법을 활용한 상담체험 부스를 운영했다.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서산중학교 ‘마음을 잇는 링’, 색채심리를 활용한 서산석림중학교 ‘너의 감정은’, 부정적 감정을 해소할 수 있는 서산여자중학교 ‘서산여중 또래상담’, 나쁜 기억을 잊고 좋은 기억을 선물하는 서산시또래상담연합회‘좋은기억 선물하기’ 등 총 4개 팀이 참여한다.

박주영 센터장은 “이번 공모전은 또래 청소년들이 서로를 이해하고 지지하는 과정을 통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앞으로도 청소년의 건전한 또래문화 조성을 위해 다양한 상담 활동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서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심리·정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어 도움이 필요한 청소년 및 학부모를 위해 365일 24시간 이용 가능한 ‘청소년전화 1388’을 운영하고 있으며, 센터 대표전화 으로도 상담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