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정신건강복지센터 자살예방SNS서포터즈 '생명보듬이' 발대식 개최

최정례 기자 / 기사승인 : 2022-06-24 14:45:07
  • -
  • +
  • 인쇄
▲ 사천시 정신건강복지센터 자살예방SNS서포터즈 '생명보듬이' 발대식 개최

[메이저뉴스=최정례 기자] 사천시에 자살징후가 있거나 우울증 등 도움이 필요한 이웃에게 관심과 사랑으로 자살을 예방하는 등 생명존중의 활동을 펼치게 될 자살예방 SNS 서포터즈가 출범했다.

24일 사천시에 따르면 이날 정신건강복지센터 2층 프로그램실에서 자살예방 SNS 서포터즈 ‘생명보듬이’ 발대식을 개최하고, 15명의 서포터즈에게 자살예방 활동 임무를 부여했다.

이 자살예방 SNS 서포터즈 ‘생명보듬이’에는 생명존중, 자살예방, 정신건강에 관심이 있는 SNS서포터즈 활동에 의지가 있는 지역주민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했다.

이들은 주변 이웃의 우울감과 자살 위험 신호 발견 시 센터 서비스를 안내해주는 것은 물론 자살예방 인식개선 캠페인과 온라인 홍보 등 자살예방 서포터즈로서 활동하게 된다.

또한, 생명지킴이 교육 참여와 함께 사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 진행하는 각종 자살예방사업, 정신건강복지사업 등의 홍보활동을 할 예정이다.

한편, 사천시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정신질환자 및 자살 고위험군 조기발견 및 개입, 정신질환자 재활프로그램 운영, 아동청소년 정신건강사업, 코로나19 등 재난 관련 심리 상담, 정신건강 전문의 상담과 치료연계 등의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정신건강복지센터 관계자는 “자살예방 SNS 서포터즈 ‘생명보듬이’의 활동으로 생명존중 및 자살예방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지역주민의 자살예방에 대한 올바른 인식이 제고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