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어린이 식습관 개선 운영위원 회의 개최

최정례 기자 / 기사승인 : 2022-06-24 14:45:14
  • -
  • +
  • 인쇄
▲ 지난 15일 강진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어린이 식습관 개선 운영위원 회의를 개최했다.

[메이저뉴스=최정례 기자] 강진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지난 15일 센터에서 어린이 영양 수준 향상 및 안전한 급식소 관리를 위해 ‘2022년 제1차 운영위원회’를 실시했다.

운영위원회는 강진군 관광과 위생팀, 주민복지실 여성친화팀ž아동청소년팀, 어린이집ž지역아동센터 연합회장, 어린이급식소 부모 등 운영위원 8명으로 구성돼 있다.

이날 위원회는 상반기 순회방문 실적, 위생물품 지원 현황, 예산 집행 현황 등 운영 결과 보고와 하반기 센터 운영 계획, 지역사회 연계사업 등에 대해 논의했다.

특히 상반기 프로그램 중 어린이들의 편식예방을 목적으로 실시 하고 있는 ‘오이가 대롱! 내 키가 대롱!’과 강진군 특산물 교육 ‘강진군 어ž급ž센 RED3-방울토마토편’ 등이 호평을 받았다.

이인옥 센터장은 "하반기에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추진해 강진군 어린이들의 건강하고 안전한 식습관 형성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강진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어린이식생활안전관리특별법’ 개정에 따라 강진군 내 영양사가 없는 100인 미만 어린이급식소를 등록ž관리하고 있으며 위생안전 및 영양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