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수원교육지원청, 늘봄전담실장 현장 전문성 고도화 나서 |
[메이저뉴스]경기도수원교육지원청은 11월 26일, 경기도교육복지종합센터 소강당에서 ‘2025 수원 늘봄전담실장 성장 나눔 연수’를 개최한다. 이번 연수는 늘봄학교의 안정적 운영을 위해 필요한 단계적 실무 능력, 정책 기반 철학의 이해, 협력과 조직 운영 역량 등 종합적인 전문성 향상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늘봄학교가 확대되면서 학교 현장에서는 늘봄학교의 다양한 영역에서 전문적 판단과 조율이 요구되고 있다. 이에 수원교육지원청은 이러한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현장 수요를 직접 반영한 실천 중심 프로그램을 이번 연수에 담았다.
이번 연수는 ‘늘봄전담실장, 성찰과 성장의 기록’을 주제로 진행되며, ▲늘봄전담실장의 소통 역량을 확장하는 관계성 향상 기술 ▲예산·행정의 실제 적용 능력 강화 ▲복무 관련 지침 이해 등, 현장에서 즉시 활용 가능한 실무 중심 내용이 균형 있게 구성된다.
수원교육지원청 김선경 교육장은 “늘봄전담실장은 늘봄학교 내 초등학생들의 깊이 있는 배움과 안전관리, 프로그램 기획 및 운영, 조직 관리 및 협력 등 다양한 역할을 수행하는 핵심 인력”이라며 “이번 연수를 통해 전문적 역량을 강화하고, 교육 현장 전체가 보다 안정적으로 늘봄학교를 운영할 수 있는 기반을 만들고자 한다”고 말했다.
또한 이번 연수는 사전 설문을 통해 전담실장의 현장 요구를 분석하여 구성된 만큼, 참여자의 상호주체성·능동성·협력성을 강화하고, 나아가 학생의 성장을 중심에 둔 교육 본질 회복에 기여하는 연수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