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영천시 임고서원충효문화수련원, 제1회 포은교양아카데미 수료식 |
[메이저뉴스]영천시 임고서원충효문화수련원은 14일 임고서원 포은연수관 대강당에서 ‘제1회 포은교양아카데미 과정 수료식’을 개최했다.
이번 수료식은 교육생 40여 명을 비롯한 관계자와 내빈이 참석해, 4월부터 7개월간 이어진 포은교양아카데미 과정을 마무리하는 뜻깊은 자리가 됐다.
‘포은교양아카데미’는 시민들이 역사와 문화를 보다 쉽게 배우고, 인문학을 생활 속에서 느낄 수 있도록 마련된 교육 프로그램이다.
지난 4월 홍수환 프로 복싱선수 초청 특강을 시작으로 전문가·저명 인사 강연, 선현 유적 탐방·체험학습 등 현장 중심의 교육을 진행해 교육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행사는 ▲수련원 유복 착용 기념촬영 ▲식전공연 ▲원장 인사말 ▲수료증 전달 ▲수강생 소감 발표 순으로 이어졌다.
특히 식전공연에서는 지역 예술 단체가 선보인 가곡과 민요 무대가 펼쳐져 행사 분위기를 돋웠다.
수료생 대표 이위동 씨는 “한 해 동안 다양한 분야의 강연을 들으며 배움의 즐거움과 지역문화의 소중함을 느꼈다”며, “많은 시민이 함께 참여해 더 활기찬 프로그램으로 이어지길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정동재 원장은 “이번 아카데미를 통해 시민들이 우리 지역의 역사와 문화를 쉽게 접하고 배우는 기회가 됐다”며, “앞으로도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전통·인성·인문 교양 교육을 꾸준히 확대해, 영천의 인문 문화 저변을 넓혀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임고서원충효문화수련원은 매년 포은 정몽주 선생의 사상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인문 교양과 충·효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포은교양아카데미’는 그 대표 과정으로 자리 잡고 있다. 향후 지역 학교 및 기관과 연계한 청소년 인문교육, 시민 인문학 특강 등으로 프로그램의 범위를 더욱 넓혀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