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통, 공감, 행복으로 하나되는 우리는 통영의 학부모입니다

최동환 기자 / 기사승인 : 2022-06-16 15:20:23
  • -
  • +
  • 인쇄
‘행복교육지구와 함께하는 통영행복(맞이)학교 학부모 네트워크 연수 개최’


[메이저뉴스=최동환 기자] 경상남도통영교육지원청은 7월 16일 통영의 홀가분연구소에서 통영 행복(맞이)학교인 통영유치원, 엔젤유치원, 인평초, 제석초, 충렬초, 충무여중 학부모 20 여명을 대상으로 행복교육지구와 함께하는 학부모 네트워크 연수회를 개최했다.

통영행복(맞이)학교 학부모네트워크 동아리인 통행소(통영/행복/소통장)는 통영행복(맞이)학교 간의 정보교류, 소통, 공감 등의 학부모들의 자발적인 모임으로 앞으로 한 책 읽기 및 독서토론, 다양한 동아리 활동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연수회는 경상남도교육청 행복학교 학부모 강사인 김채영 대표의 감정 나눔, 신뢰 형성을 위한 회복적생활 서클 연수를 시작으로, 한 책 읽기 독서 토론 동아리 활동, 향후 활동 방안 모색 등에 심도 깊은 논의가 있었다.

최혜숙(충무여중 학부모) 통행소 회장은“우리 통영의 아이들이 행복한 꿈을꾸며 우리 통영의 아름다움과 소중함을 느낄 수 있도록 우리 학부모가 먼저 솔선수범하여 실천하는 자세가 중요하며, 앞으로 다양한 활동 등을 통하여 학교와 긴밀한 협조를 이어가겠다”고 약속했다.

김경숙 교육장은 “이번 통행소 동아리처럼 다양한 학부모동아리가 운영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할 것이며, 통영의 모든 학교가 교육의 주체로 서는 학부모회가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연수프로그램 등을 마련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