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북구, 어린이 안전을 지키기 위한 끊임없는 노력

메이저뉴스 / 기사승인 : 2025-09-23 15:25:37
  • -
  • +
  • 인쇄
민‧관‧학‧경이 함께 개운초등학교에서 어린이 통학로 교통안전 캠페인 진행
▲ 성북구, 어린이 안전을 지키기 위한 끊임없는 노력

[메이저뉴스]서울시 성북구의 안전한 통학로 조성을 위한 끊임없는 노력이 계속되고 있다. 성북구는 성북강북교육지원청, 성북경찰서와 힘을 합쳐 2025년 9월 19일 금요일, 개운초등학교에서 어린이 통학로 교통안전 캠페인을 개최했다.

이번 캠페인은 등교 시간에 맞춰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과 안전한 통학로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 특히 최근 사회적으로 어린이 유괴 시도가 빈번하게 발생함에 따라, 어린이 보호와 범죄 예방의 필요성이 더욱 강조되고 있어 이번 행사의 의미가 더해졌다.

세 기관 관계자들과 학교 교직원, 성북모범운전자회 회원 등이 함께 참여해 진행된 캠페인에서는 교통안전 수칙 지도, 어린이 보호구역 내 서행운전 홍보, 안전한 횡단보도 건너기 체험 활동 등이 진행됐으며, 낯선 사람을 경계하고 비상 시 긴급 연락처 외우기 등 어린이 스스로 자신을 보호하는 방법에 대한 당부도 함께 이루어졌다. 캠페인에 참가한 학생들은 횡단보도 안전수칙, “선다, 살핀다, 건넌다”를 함께 외치며 다른 학생들의 주의를 환기시켰다.

이승로 성북구청장은 “최근 어린이 유괴 등 범죄 시도가 증가하고 있는데, 어린이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지역사회의 세심한 관심과 주의가 필요하다. 앞으로 관계 기관과 협력해 통학로 교통안전 강화는 물론, 어린이 안전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실질적인 예방 대책을 지속적으로 마련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성북구와 성북강북교육지원청, 성북경찰서는 앞으로도 정기적인 합동 캠페인을 통해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은 물론 범죄예방 및 안전문화 확산에 힘쓸 방침이다.

[저작권자ⓒ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