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청주시 서원보건소, ‘웃으면서 힐링합시다’열기 후끈 |
[메이저뉴스]서원보건소가 현도면 하석보건진료소 관할지역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농한기를 이용해 마을로 찾아가 ‘웃으면서 힐링합시다’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어 화제다.
지난 10일 시작해 2월 말(화, 금요일/오후 1~3시)까지 진행하는 프로그램으로 지역 내 주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관할 5개 마을(하석1·2리, 노산1·2·3리)에 주2회 방문해 웃음치료, 부드러운 관절을 위한 스트레칭, 심뇌혈관질환 예방교육, 치매예방을 위한 치매예방박수 및 치매선별검사, 어르신 치아관리교육 등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구성해 진행된다.
첫날부터 경로당에 발 디딜 틈이 없을 정도였으며 한파에도 문을 열어 놓고 진행할 정도로 참여자들로 가득찼다.
요양보호사 손을 잡고 참여하신 오00 어르신은 “오랜만에 이웃이랑 얼굴 보고 웃다 보니 살맛이 나요”라며 “어디가 아픈지 생각이 안나요!”라고 말했다.
한편, 고령의 어르신들을 위해 경로당에 파라핀 온열 치료기를 가져다 놓아 언제든지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유00 어르신은 “하루 2차례씩 하니 한결 손이 부드러워 새색시 손 같아요!” 냅다 손을 잡으시며 감사의 인사도 잊지 않으셨다.
시 관계자는 “어르신들이 매일 매일 웃으며 행복해지길 새해 소망을 담아 기원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