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장흥군, 부모와 함께하는 e스포츠 아동친선경기 |
[메이저뉴스]장흥군은 1일 보훈회관에서 ‘부모와 함께하는 e(스포츠)브롤스타즈 아동 친선경기’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아동이 선호하는 활동을 존중하고, 가족이 함께 소통하며 건전한 게임문화를 형성하기 위해 마련했다.
이날 친선경기에는 사전에 접수된 16개팀(48명)이 참가해 3판2승제로 토너먼트를 진행했다.
부모와 자녀가 한 팀을 이루어 함께 게임에 참여하면서 가족 간 유대감을 강화하고 즐거운 시간을 나누는 뜻깊은 자리가 됐다.
김성 장흥군수은 “이번 친선경기는 단순한 놀이를 넘어, 아동의 권리를 존중하고 건강한 e스포츠 문화를 경험하는 장이 될 것”이라며 “이번 경험을 토대로 2026년에는 정식으로 e스포츠 아동 게임대회를 개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특히 장흥군은 유니세프가 인증한 아동친화도시이자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노벨문학도시로 이번 e스포츠 아동친선경기는 아동 권리 보장과 문화·예술적 가치 확산을 함께 도모한 의미 있는 행사로 평가됐다.
참가한 모든 아동과 학부모들은 ”세대가 함께 소통할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이었다”는 소감을 전했다.
장흥군은 앞으로도 아동과 청소년이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는 아동친화도시 실현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이어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