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성구의회 ‘책 읽는 의원 모임’, 10월 독서토론회 개최

메이저뉴스 / 기사승인 : 2025-10-23 15:35:53
  • -
  • +
  • 인쇄
▲ 수성구의회 책 읽는 의원 모임 10월 독서토론회

[메이저뉴스]독서문화 확산과 독서 관련 정책을 연구하는 의원연구단체인 대구광역시 수성구의회 ‘책 읽는 의원 모임(회장 김희섭)’은 지난 22일 10월 정기 독서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번 독서토론회에서는 베스트셀러 『당신이 생각하는 모든 것을 믿지 말라』(저자 조세프 응우옌)를 선정하여, ‘생각으로부터의 자유’와 ‘내면의 평화’에 대한 깊이 있는 대화를 나눴다.

이날 토론회는 홍경임 의원의 발제로 진행됐으며, “생각은 진실이 아니라 단지 흐름일 뿐이며, 그 흐름에서 벗어날 때 비로소 평화가 찾아온다”라는 핵심 메시지를 중심으로 삶의 태도와 마음의 주도권에 대한 논의가 이어졌다.

참석한 의원들은 “생각에 휘둘리지 않고 스스로 선택하는 연습이 필요함을 느꼈다”, “내면의 대화를 바꾸는 것이 곧 행복의 시작이라는 말이 인상 깊었다” 등의 소감을 전하며, 생각을 멈추는 자신만의 방법, 명상하는 법 등 자신을 관찰하고 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책 읽는 의원 모임’은 매월 정기 독서토론회를 개최하고 있으며, 저자와의 만남, 주민 독서모임과의 교류 등 다양한 독서문화 활동을 꾸준히 전개해오고 있다.

오는 11월에는 수성구 공무원 독서 동호회 ‘다소곳’과 합동 독서모임을 추진하여, 책을 매개로 구청과 의회가 소통하고 함께 성장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저작권자ⓒ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