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립도서관, 청소년과 함께하는 ‘맛·멋·미 책여행’ 호응 속 운영 “도서관이 열어준 사천 여행길…알고 보니 더 멋져!”

메이저뉴스 / 기사승인 : 2025-10-23 15:35:41
  • -
  • +
  • 인쇄
▲ 사천시립도서관, 청소년과 함께하는 ‘맛·멋·미 책여행’ 호응 속 운영 “도서관이 열어준 사천 여행길…알고 보니 더 멋져!”

[메이저뉴스]사천시립도서관은 경남대표도서관이 주관하는 ‘2025년 문화누리 공모사업’에 선정된 ‘사천 역사? 뭐땜새?-사천에만 맛·멋·미 책여행 있다예!’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9월부터 11월까지 도서관과 관내 주요 명소에서 진행되며, 사천의 역사적 인물과 문화를 ‘맛․멋․미’라는 세 가지 키워드로 재조명하고 있다.

특히, ▲역사와 사천을 잇는 음식 체험을 담은 ‘맛’ ▲지역 위인의 리더십과 문화적 가치를 탐구하는 ‘멋’ ▲스케치와 탐방으로 지역의 아름다움을 표현하는 ‘미’로 구성돼 있다.

사천시복지청소년재단과 연계해 청소년(초등 4학년~중등 3학년) 20여 명을 대상으로 운영 중이며, 현재까지 3회차 프로그램을 통해 누적 60명이 참여했다.

참여자들은 “우리 지역의 역사와 인물을 새롭게 알게 됐다”, “직접 체험하니 더 기억에 남는다” 등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사천시립도서관은 앞으로 지역 역사 명소 탐방 프로그램을 이어가며 청소년들이 지역의 역사적 가치와 문화문화에 대한 자긍심을 키울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도서관 관계자는 “청소년들이 지역 역사에 관심을 갖고, 도서관을 통해 다양한 문화 체험의 기회를 누릴 수 있도록 앞으로도 수준 높은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