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진주교육지원청, 진주건축사회와 학교 간 청렴 토크 행사 가져 |
[메이저뉴스]진주교육지원청은 11월 8일 진주시건축사회와 진주 관내 초·중·고등학교 15개교가 참석한 가운데'건축설계 MOU'가 시행된 1년 4개월 추진 경과에 대한 청렴 토크 행사를 가졌다.
'건축설계 MOU'란 학교 소규모시설공사 설계 기피로 인한 학교 공사 추진의 어려움을 해소하고자, 진주건축사협회와 학교간 업무협약(MOU)을 체결하여 학교 요청시 설계가 원활할 수 있게 건축사협회가 학교에 건축사를 추천하는 진주교육지원청의 적극행정 사례이다.
청렴 토크에는 이외숙 교육장을 비롯해 진주시지역건축사회 회장(박성식), 협회 임원 및 초·중·고등학교 행정실장 15명, 교육지원청 관계자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상생 발전 방안을 서로 나누고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건축설계 협약으로 일선 학교는 건축사회에서 추천받은 우수 건축사에게 소액의 공사라도 부담없이 설계를 의뢰 할 수 있게 됐고, 신속한 설계용역 계약이 가능해져 행정 업무 경감과 방학 시작과 함께 공사의 적기 착공이 가능해져 학생들의 교내 생활 안전에 크게 기여함으로써 학교 관계자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외숙 교육장은 “진주건축사협회에서 지역 학교를 위해 우선하여 설계를 지원함으로써 학생 안전과 학교 환경개선사업의 원활한 추진에 큰 도움이 되고 있으며, 건축설계 MOU 추진으로 학교의 소규모 시설공사 추진에 안정적인 기반이 마련됐다.”며, “적극 협력해 주신 진주시건축사협회 박성식 회장님과 회원님들께 깊이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