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지역건설산업 활성화방안 보고회 개최

최정례 기자 / 기사승인 : 2022-05-13 15:50:10
  • -
  • +
  • 인쇄
▲ 아산시, 지역건설산업 활성화방안 보고회 개최

[메이저뉴스=최정례 기자] 아산시가 지난 12일 관련 부서장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건설산업 활성화 실천방안에 대한 점검 및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는 지역건설산업 활성화를 위한 관내 건설사업장 지역업체 참여, 지역 생산 자재·장비 우선 사용, 지역 인력 우선 고용을 위한 관련 부서별 구체적 실천방안을 마련하고자 추진됐다.

이날 시에서 진행되고 있는 도시개발사업, 산업단지 조성, 아파트 건축공사, 민간 투자사업 등 각종 대규모 개발사업 중 50여 개 사업장을 중점 관리 대상으로 지정하고, 지역건설산업 활성화를 위한 중점 관리 대상 건설사와의 업무협약 체결, 지역업체의 구체적인 참여 방법 등에 대해 토론했다.

또, 지역건설산업 관내 업체 명단을 시 홈페이지에 상시 게재하고 명단을 책자로 발행해 주요 건설사업장에 배부하는 방안과 계약심사 제도, 수의계약 금액 한시적 확대 운영, 관내 입찰 범위 우선 검토 등에 관한 내용도 논의했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 여파와 금리 인상, 건설자재 가격 상승 등 여러 요인으로 지역 건설업계가 어려움에 직면해 있다“며 “모든 사업부서와 지속적인 협력관계를 유지하며 지역 건설경기가 살아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