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교육지원청, 디지털미디어를 활용한 미술치료 방안 연수 실시

최정례 기자 / 기사승인 : 2022-05-13 15:50:24
  • -
  • +
  • 인쇄
경산기초학력거점지원센터 학습코칭단 역량 강화 연수회
▲ 경산교육지원청, 디지털미디어를 활용한 미술치료 방안 연수 실시

[메이저뉴스=최정례 기자] 경산교육지원청 경산기초학력거점지원센터는 2022년 5월 12일(목) 경산교육지원청 학생교육지원관에서 경산∙청도 지역 학습코칭단 27명을 대상으로 역량 강화 연수회를 실시하였다.

이번 연수회에서는 대구한의대학교 미술놀이치료학과 정구은 교수님께서 디지털미디어를 활용한 미술치료 방안에 대한 강의가 중심이 되었고, 아동학대예방 및 신고의무자교육도 추가로 이루어졌다.

특히 강의를 해주신 정구은 교수님은 경산교육지원청과 MOU를 체결하여 앞으로 경산 지역의 학습지원대상 학생들의 정서·행동 발달 지원에 적극적인 역할을 해 주기로 약속하였다.

요즘 학생들이 스마트폰이나 인터넷 게임 등에 중독되거나 너무 빠져 있어서 문제가 되기도 한다. 그런데 디지털아트치료는 이런 스마트폰이나 인터넷 매체, 사진기 등 디지털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창의적인 산출물을 만들어 내는 과정을 통해 학생들의 창의성을 신장하고, 학생들에게 즐거움과 만족감을 주며, 디지털 매체를 바르게 사용할 수 있도록 가르쳐주는 미술치료의 한 분야이어서 학습지원대상 학생들의 학습코칭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경산교육지원청 이용만 교육장은 “지금은 디지털 리터러시로 이야기할 수 있는 디지털 기기나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능력이 굉장히 중요한 시대이며, 스마트폰이나 인터넷, 게임기 등을 떼어 놓고는 생활할 수 없는 수준에 이르렀다. 이런 시대에 인터넷이나 게임 중독과 같은 부정적인 활동보다는 디지털 프로그램을 이용한 창의적인 미술 활동을 우리 학생들에게 소개시켜 준다면 아주 좋을 것 같다. 공부뿐만 아니라 올바른 생활 태도와 인성교육까지 많은 부분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시는 학습코칭단 선생님께 감사드린다.”며 학습코칭단을 격려하였다.

[저작권자ⓒ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