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교육지원청, 어린이 약취·유인 및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 실시

최동환 기자 / 기사승인 : 2025-11-19 15:50:19
  • -
  • +
  • 인쇄
관계기관 합동으로 소중한 아이들의 안전 울타리 구축
▲ 경산교육지원청, 어린이 약취·유인 및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 실시

[메이저뉴스]경상북도경산교육지원청은 2025년 11월 19일 경산동부초등학교 등교시간에 경산경찰서, 경산시청, 녹색어머니연합회 등 관계기관이 함께 어린이 약취·유인 및 아동학대예방 합동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최근 사회적으로 발생하는 아동 대상 범죄 예방을 강화하고, 학생들이 안심하고 등교할 수 있는 안전한 교육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참여 기관들은 어린이 약취·유인 예방을 위해 등굣길 학생들을 반갑게 맞이 하며,‘낯선 사람 따라가지 않기’,‘큰소리로 도움 요청하기’를 슬로건으로 내걸고 아이들의 위기 대처 능력을 향상시고자 했다.

더불어 11월 19일 아동학대 예방의 날을 맞이하여, 아이를 있는 그대로 존중하는 긍정양육 129원칙 홍보물을 배부하며‘자녀알기’,‘경청하고 공감하기’,‘실수 인정하기’등 긍정양육 실천방법을 안내하여 학부모들에게도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했다.

이번 캠페인에 함께한 한 학부모는“등굣길에 어른들이 반갑게 인사하며 아이들을 맞아주어 좋았고, 유괴예방 어린이 안전 수칙과 아동학대 예방에 대한 홍보 안내문 배부를 통해 한번 더 생각하고 실천할 수 있는 계기가 된 것 같아 좋았다”라고 했다.

정수권 경산교육지원청 교육장은“아동의 안전은 학교뿐 아니라 지역사회 전체가 함께 지켜야 하는 중요한 가치이기에, 이번 합동 캠페인을 통해 학생들이 스스로를 보호하는 능력을 키우고, 학부모와 지역사회의 관심을 높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 앞으로도 지역 유관 기관과 긴밀히 협력하여 아이들이 꿈을 키우고 행복하게 자랄 수 있는 안전한 교육환경을 만들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