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안산교육지원청, 안산스마트허브경영관리자와 함께 미래형 직업교육 방향 공유 |
[메이저뉴스]경기도안산교육지원청은 11월 1일, 안산스마트허브경영자협의회 주관으로 열린‘2025 하반기 인사·노무관리자 세미나’에서 ‘안산 루트(Root & Route) 직업교육 혁신지구 설명회’를 실시했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안산 루트 직업교육 혁신지구’의 추진 배경과 운영 체계를 소개하고, ▲현장 맞춤형 인재 확보 ▲기업 맞춤형 교육과정 공동 설계 ▲우수 인재 조기 확보 및 직무 적응 기간 단축 ▲기업 이미지 제고 및 사회공헌 효과 등 기업 참여를 통한 상생의 가능성을 함께 논의했다.
또한 기업의 실질적인 협력 방안으로 △특성화고 학생 현장실습 기회 제공 △견학 프로그램 운영 및 기업 탐방 협조 △멘토링 및 직무 특강 참여 △채용 연계 협약 추진 및 취업 지원 등을 제안했다.
안산스마트허브 경영관리자들은 ‘안산 루트 직업교육 혁신지구’의 비전과 취지에 깊이 공감하며 미래형 직업교육 협력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질의응답에서는 산업 현장에 필요한 인재상과 교육 협력 방안을 중심으로 활발한 의견을 나누며, 다수의 기업이 학교와의 긴밀한 협력에 참여 의사를 밝혔다.
김수진 안산교육지원청 교육장은 “기업이 학교 교육의 든든한 파트너가 될 때 산업과 교육이 함께 성장할 수 있다”며 “오늘 설명회를 계기로 기업과 학교의 협력이 안산의 미래 경쟁력을 높이는 원동력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안산 루트(Root & Route) 직업교육 혁신지구’는 경기도 내 유일한 교육부 지정 사업으로, 안산의 특성화고 학생들이 로봇·AI 융합 교육을 체계적으로 이수하고, 지역 기업과 연계한 취업과 정착까지 이어지는 직업교육 성장 경로(Route)를 마련하는 프로젝트이다.
이를 통해 안산을 지능형 로봇산업의 뿌리(Root) 도시로 발전시키고, 미래 산업을 선도할 지역 기반 특성화 인재 양성 모델을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저작권자ⓒ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