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진주 학교급식 동행 연구회 운영 협의회 |
[메이저뉴스=최정례 기자] 진주교육지원청은 5월 30일 관내 초ㆍ중ㆍ고 영양(교)사및 교육지원청 관계자 1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힐링 급식을 위한 “2022. 진주 학교급식 동행 연구회 운영 협의회”를 개최하였다.
진주 학교급식 동행 연구회는 학교급식 주요 현안에 대해 진주 영양(교)사가 한마음으로 함께 고민하고 해결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2017년에 구성되어 올해 제6기로 운영한다.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학생, 교사들의 스트레스를 감소시키고 신체적·정신적 건강 증진을 도모하기 위해 급별 힐링 학교급식 상담 교육자료 개발에 역점을 두었다.
이번 운영 협의회는 연구회의 연간 운영 계획 및 세부 사항을 협의하기 위해 마련되었고, 이를 시작으로 다양한 치유 프로그램 연수 및 체험 활동을 통해 매월 학교급식 상담 교육자료 개발을 연구 협의하며, 개발된 교육 자료는 진주 관내 학교에 공유할 예정이다. 또한 11월에는 코로나 블루 극복 및 나눔의 가치 실현을 위해 관내 복지센터 대상 영양 간식 나눔 행사도 함께 진행된다.
박영주 교육장은 “학교급식은 한 끼 식사 제공하는 것 이상의 의미가 있다. 코로나로 지친 아이들의 심신을 치유ㆍ회복하고 행복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교육자료 개발 및 급식 주요 현안 해결방안 마련에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