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청소년재단 청소년문화의집,‘2025 청소년 공주시 농촌 체험 캠프’ 성료

메이저뉴스 / 기사승인 : 2025-09-22 16:20:35
  • -
  • +
  • 인쇄
자매도시 공주시 방문 다양한 체험활동 진행
▲ 구리시청소년재단 청소년문화의집,‘2025 청소년 공주시 농촌 체험 캠프’ 성료

[메이저뉴스]구리시청소년재단 청소년문화의집은 지난 9월 20일부터 21일까지 1박 2일 동안 관내 초등학교 5~6학년 청소년 30명을 대상으로 자매도시 공주시를 방문해 다양한 체험활동을 진행하는 '2025 청소년 공주시 농촌 체험 캠프'를 운영했다.

참가 청소년들은 공주특산물인 알밤을 수확하여 농가 일손을 도우며 농촌의 가치를 이해하고, 역사 유적이 많은 공주시의 주요 유적을 탐방하는 고마열차 탑승, 공주치즈스쿨 방문, 도자기 만들기 등의 체험활동을 통해 자매결연 도시인 공주시에 대해 이해하고 탐구하는 시간을 가졌다.

캠프에 참여한 한 청소년은 “농촌 생활을 직접 체험하고 다양한 활동을 하면서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기간이 짧아 아쉬웠지만 친구들과 함께 새로운 곳에서 즐겁게 활동할 수 있어 좋았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백경현 구리시청소년재단 이사장은 “구리시 청소년들이 자매도시 공주시를 방문해 농촌의 가치를 직접 체험하고 다양한 활동을 통해 지역과 미래를 잇는 힘을 얻는 소중한 시간이 됐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교류 체험활동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구리시청소년문화의집은 '청소년 공주시 농촌 체험 캠프'를 비롯해 다양한 청소년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관련 내용은 기관 홈페이지와 공식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