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극지방과 한걸음 더 가까이…‘제25회 과학자와의 만남’ 개최

메이저뉴스 / 기사승인 : 2025-09-22 16:20:39
  • -
  • +
  • 인쇄
극지연구소 이윤경 박사 초청강연, 청소년·시민 200여 명 참여
▲ 제25회 과학자와의 만남’ 개최

[메이저뉴스] 포항시는 지난 20일 경상북도교육청문화원 3층 다목적홀에서 (재)아시아태평양이론물리센터(APCTP)와 함께 ‘제25회 과학자와의 만남’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극지연구소 이윤경 박사를 초청해 ‘극지에서 우주로’를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이 박사는 극지 연구 현장의 경험담과 남·북극 탐사 사례, 기후변화가 생태계에 미치는 영향 등을 쉽고 생생하게 전해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강연 후 이어진 Q·A 세션에서는 청소년들의 적극적인 질문과 토론이 이어져 과학적 호기심을 확장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됐다.

이날 행사에는 시민과 학생 100여 명이 참석해 과학을 생활 속에서 친근하게 경험하는 기회를 가졌다.

한 참가자는 “과학을 재미있고 쉽게 이해할 수 있었던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높은 만족감을 나타냈으며, 또 다른 학생은 “미래 과학자의 꿈을 키우는 데 큰 도움이 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정표 일자리경제국장은 “과학자와의 만남을 비롯해 신뢰할 수 있는 수준 높은 과학 프로그램을 제공해 청소년이 미래 과학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며, “앞으로도 시민 누구나 과학을 쉽게 접하고 즐길 수 있도록 과학문화 확산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