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흥천면 ‘2026년 새해 시민과의 대화 개최’ |
[메이저뉴스]이충우 여주시장은 2026년 새해를 맞아 행복도시 희망여주로 나아가기 위한 ‘2026년 새해 시민과의 대화’를 1월 16일 흥천면 문화복지센터에서 개최했다.
1월 16일 개최된 2026년 새해 시민과의 대화는 이충우 여주시장, 이상면 흥천면장, 박두형 시의회 의장, 김규창 도의회 부의장, 서광범 도의원, 박시선 시의회 부의장, 시의원 및 흥천면 기관 단체장 등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 시정시책 설명, 흥천면 주요 사업 설명, 시민과의 대화 순으로 진행됐다.
행사는 2026년 시정 시책에 대한 설명을 시작으로, 지역 현안에 대한 의견을 나누고 시민들의 건의사항을 수렴하는 형식으로 진행됐다. 먼저, 올해 시정의 주요 방향과 시민 생활 향상을 위한 다양한 사업들을 홍보 안내했으며, 참석자들은 지역 발전을 위한 의견을 자유롭게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이상면 흥천면장의 주재로 접수된 건의사항은 ▲흥천면 공공청사 신축 ▲흥천면 문화복지센터 주차장 부지 매입 ▲그라운드골프장 인조잔디 보수 ▲흥천면 똑버스 운행 ▲율극1리 ~ 벚꽃축제장 인도 개설 ▲상백삼거리 회전교차로 설치 등의 의견이 제시됐다.
이충우 여주시장은 “시민 한 분 한 분의 의견이 시정의 나침반이 된다”라며 “현장에서 제시된 의견을 면밀히 검토해 즉시 조치가 가능한 사항은 신속히 반영하고, 장기적인 검토가 필요한 사안도 계획적으로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주민과의 지속적인 대화를 통해 시민 체감형 행정을 실현하겠다”라고 전했다.
이번 ‘2026년 새해 시민과의 대화’에서 제시된 시민들의 의견은 2026년 ‘행복도시 희망여주’를 만들어가기 위한 시정 운영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