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남구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신입생 모집 … ‘건강한 성장’ 돕는다

메이저뉴스 / 기사승인 : 2026-01-19 16:25:26
  • -
  • +
  • 인쇄
남구 거주 중학생 대상, 학습 지원부터 급식·귀가 차량까지 원스톱 돌봄 제공
▲ 포항시 남구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2026년 신입생 모집 포스터.

[메이저뉴스]포항시청소년재단 남구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오는 31일까지 2026년 신입생을 모집한다.

모집 대상은 포항시 남구 지역에 거주하는 중학교 1~3학년 중 방과후 돌봄이 필요한 사회적 배려 대상 청소년이다.

‘남구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성평등가족부에서 주관하는 국가사업으로 남구청소년문화의집(오천읍 소재)에서 운영하고 있다.

방과후 돌봄을 통해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세부적으로는 교과 과목의 보충학습 수준의 학습지원과 자치회의 및 봉사활동 등 체험·역량 강화 활동, 저녁 급식 제공, 귀가 차량 운행, 개인 상담 등 종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우선 지원 대상은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한부모·조손·다문화·다자녀·맞벌이 가정의 중학생이다.

가입을 희망하는 경우 증빙 서류를 갖춰 남구청소년문화의집을 방문해 담당자와 면담 후 신청서를 작성하면 된다.

박시현 남구청소년문화의집 관장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청소년들이 건강하고 활력이 넘치는 청소년기를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입학과 운영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남구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