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군, 2023년 국비 확보에 총력

최정례 기자 / 기사승인 : 2022-06-24 16:30:19
  • -
  • +
  • 인쇄
조근제 군수, 2023년 국비 지원 및 현안건의 위한 국회 방문
▲ 함안군, 2023년 국비 확보에 총력

[메이저뉴스=최정례 기자] 함안군이 2023년 국비확보를 위한 적극적인 활동에 나섰다.

조근제 군수는 지난 23일 국회를 방문해 지역 국회의원인 조해진 국회의원(밀양·의령·함안·창녕)과 주요 현안에 대해 논의하고 내년도 국비 지원을 건의했다.

주요 국비 건의 사업으로는 △아라가야 핵심유적사업 △법수자연생태늪(대평늪-질날늪) 도시 생태축 복원사업 △생활폐기물 소각시설 증설사업 △기후대응 도시숲 조성 등이 포함됐으며, 총 사업비 200억 원규모이다.

또한, △대구~창원 잇는 창원산업선 및 칠서통합역사건립 △도항 우회도로(군도7호선)개설 △칠원~창원 간(천주산터널) 도로 개설 △친환경 골프장 조성사업 등 함안군이 추진하는 핵심 현안사업 설명과 조속추진을 위하여 적극적인 협력을 요구했다.

이어, 2022년 4월 고시된 ‘역사문화권 정비 등에 관한 특별법’과 관련해 문화재청의 선도사업 공모계획이 수립됨에 따라 군의 아라가야 역사공원 조성사업 선정을 건의했다.

조근제 군수는 “앞으로도 군정 주요사업의 원활한 추진과 현안 해결을 위해 직접 중앙부처 및 국회를 방문하여 적극 해결해 가겠다”며 “지역 국회의원과 지속적으로 소통·협력하여 국비 확보의 구체적인 성과가 나타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군은 이번 국회방문에 이어 정부 세종청사를 방문해 기재부,환경부, 국토부 등 관계자들에게도 사업을 설명하고 국비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