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2026년 상반기 광명시인생플러스센터 인생플러스 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안내문. |
[메이저뉴스]광명시 인생플러스센터는 신중년의 인생 2막 탐색과 준비를 지원하는 ‘2026년 상반기 인생플러스 아카데미’ 수강생 380명을 오는 9일부터 선착순 모집한다.
오는 3월 9일 개강하는 이번 상반기 교육은 교육체계 개편과 콘텐츠 고도화에 중점을 뒀다.
센터는 생애설계 7대 영역을 기반으로 교육 체계를 재무·경제, 일·경력, 건강·웰빙, 학습·성장, 관계·여가, 인문·교양 등 6개 부문으로 재구성해 신중년이 인생 2막을 구체화할 수 있도록 돕는다.
특히 이번 교육은 인공지능(AI)과 디지털 역량 강화에 무게를 실었다. ‘끝장내는 AI 활용’, ‘그림동화책 이북(E-book) 출간’, ‘한글·엑셀 실무 스킬업’ 등 중급 트랙을 확대하고, 재취업 지원을 위한 ‘AI 인생비서와 이력서부터 면접까지 올클리어’ 과정을 신설했다.
부부 관계 증진을 위한 특화 프로그램도 눈에 띈다. ‘우리 부부 머니플랜’과 ‘부부 건강동행 동의보감 요가’를 통해 부부가 함께 재무 상태를 점검하고 지속 가능한 건강관리 방법을 익힐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 밖에도 사자소학 낭독과 필사, 스마트폰 케이팝(K-POP) 작곡, 싱잉볼 명상, 클래식 수업 등 일상의 풍요를 더하는 인문·여가 프로그램 등 총 20개 강좌가 운영될 예정이다.
모집 대상은 광명시에 거주하는 50세~64세(1961~1976년생) 신중년이며, 신청은 2월 9일부터 15일까지 광명시 평생학습 통합플랫폼 ‘광명e지’에서 할 수 있다.
40세~49세(1977~1986년생)는 과정별 잔여석에 한해 2월 19일부터 25일까지 추가 신청이 가능하다.
수강료는 교육 시간에 따라 1~3만 원(재료비·교재비 별도)이다.
[저작권자ⓒ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