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콘텐츠진흥원, 대학 연합 송캠프 ‘Song Flight’ 성료

메이저뉴스 / 기사승인 : 2025-10-01 16:45:20
  • -
  • +
  • 인쇄
청춘과 열정 담은 창작곡 경연 및 네트워킹 프로그램 진행
▲ ‘Song Flight’ 송캠프 경연 무대에서 참가자들이 창작곡 발표

[메이저뉴스]충남콘텐츠진흥원은 지난 9월 26일부터 27일까지, 충남 도내 6개 대학 음악 관련 학과 학생 40여 명이 참여한 대학 연합 네트워킹 송캠프 ‘Song Flight’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프는 창작 기반 인재 간의 교류 및 협업을 통한 지역 음악산업 활성화를 목적으로 기획됐으며, 1박 2일간 충청남도 도고에서 다채로운 창작·공연·소통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번 프로그램은 “청춘(Youth)”을 주제로 팀별 창작곡을 제작하고, 둘째 날 발표회를 통해라이브 연주 및 곡 설명(PPT 발표) 을 함께 진행하는 경연 형태로 구성되어 높은 몰입도와 호응을 얻었다.

총 5개 팀이 참가하여 뜨거운 경쟁을 펼쳤고, 우수 팀에게는 *상금(1등 70만원, 2등 50만원, 3등 30만원)이 수여됐다.

이번 캠프의 하이라이트였던 ‘Song Flight 경연’에서는 트랙메이커와 보컬이 팀별로 협업하여 단시간 내에 창작곡을 완성하고 공연까지 준비하는 역량을 보여줬다.

모든 참가자들은 조를 이뤄 협업하며, 충남 음악 생태계의 가능성과 잠재력을 확인하는 시간이었다.

김곡미 원장은 “대학 간 경계를 넘어 함께 음악을 만들고 공유하는 과정이야말로 지역 창작 생태계의 가장 중요한 힘”이라며 “이번 캠프를 통해 지역 대학생 뮤지션들의 역량을 확인했으며, 향후에도 지속적인 협력과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송캠프는 충남콘텐츠진흥원이 운영하는 충남음악창작소의 일환으로 추진됐으며, 앞으로도 도내 창작 인재와 산업 간의 연결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