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르신들의 헌신에 감사…정읍시, ‘제29회 노인의 날’ 기념행사 성황리 개최

메이저뉴스 / 기사승인 : 2025-10-01 16:46:21
  • -
  • +
  • 인쇄
▲ “어르신들의 헌신에 감사”…정읍시, ‘제29회 노인의 날’ 기념행사 성황리 개최

[메이저뉴스]10월 경로의 달과 제29회 노인의 날(10월 2일)을 기념하는 행사가 정읍에서 성대하게 열렸다.

정읍시는 1일 정읍사예술회관에서 어르신들의 노고에 감사하고 공경하는 마음을 전하기 위한 ‘노인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대한노인회 정읍시지회가 주관한 이날 행사에는 이학수 시장을 비롯해 윤준병 국회의원·박일 시의회 의장·지역 기관 단체장·지역 어르신 등 750여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1부 기념식은 국민의례와 노인강령 낭독으로 시작됐다. 이어 노인복지 증진에 기여한 모범노인과 노인복지기여자 등 유공자 24명에 대한 표창이 수여됐다. 2부에서는 정읍시립국악단이 축하공연을 펼쳐 흥겨운 춤과 가락으로 어르신들에게 위로와 감동을 선사했다.

환영사에서 이호춘 대한노인회 정읍시지회장은 “어르신이 행복해야 가정도 나라도 행복하다”며 “항상 청춘을 잃지 않고 지역사회 발전에 이바지하고 존경받는 어르신으로서 역할을 다해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학수 시장은 기념사를 통해 “지극한 헌신과 노력으로 정읍발전을 위해 애써주신 어르신들의 공로에 깊은 존경과 감사의 뜻을 표한다”며 “어르신들이 행복하고 편안한, 평생 사셨던 집에서 건강한 노후를 보내실 수 있도록 초고령사회에 필요한 다양한 노인복지 정책을 펼쳐나가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