춤으로 만난 세계, 광산 아동‧청소년 ‘움직임 놀이터’

메이저뉴스 / 기사승인 : 2025-11-25 16:50:10
  • -
  • +
  • 인쇄
꿈의 무용단 ‘광산’ 제3회 정기 공연, 29일 광산문화예술회관
▲ 광산구 꿈의 무용단 ‘광산’ 제3회 정기 공연 포스터.

[메이저뉴스]광주 광산구는 29일 오후 5시 광산문화예술회관 대극장에서 2025 꿈의 무용단 ‘광산’ 제3회 정기 공연 ‘나의 이곳, 너의 저곳, 플레이그라운드(Play_ground)’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25일 광산구에 따르면, 이번 공연은 올해 꿈의 무용단 ‘광산’에 참여한 아동‧청소년 등 24명의 단원이 각자 좋아하는 ‘놀이터’의 경험과 공간을 출발점으로 삼아, 서로의 세계를 연결하고 하나의 ‘움직임 놀이터’로 확장해 가는 과정을 담았다.

‘나의 이곳, 너의 저곳, 플레이그라운드’는 10명의 예술가와 함께 아동‧청소년이 창작의 전 과정에 직접 참여하며, 상상력을 모아 완성한 작품이다.

치열한 연습과 준비로 실력을 닦아온 아동‧청소년들은 자유롭고, 힘 있는 몸짓으로 공간과 감정, 기억의 조각이 만나는 무대를 펼치며 관객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신희흥 2025 꿈의 무용단 ‘광산’ 무용감독은 “단원들이 1년간의 창작 여정 속에서 만들어낸 이 특별한 움직임을 많은 분이 감상하고, 여운과 감동을 나누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공연 관람은 무료로, 티켓링크에서 온라인으로 사전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정보는 광산구 문화예술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꿈의 무용단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이 주관하는 아동‧청소년 문화예술 지원사업이다.

광산구는 올해로 3년째 성장거점 기관으로 참여, 아동‧청소년이 예술적 역량을 기르고, 활동하도록 지원했다.

[저작권자ⓒ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