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육아종합지원센터, 2025년 제2회 운영위원회 개최

메이저뉴스 / 기사승인 : 2025-11-21 16:55:43
  • -
  • +
  • 인쇄
지역 육아 지원 강화 위한 2026년 주요사업 논의
▲ 광양시육아종합지원센터, 2025년 제2회 운영위원회

[메이저뉴스]광양시육아종합지원센터는 11월 20일, 센터 다목적실에서 ‘2025년 제2회 운영위원회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운영위원회에서는 올해 주요 사업 추진 현황을 보고하고, 2026년 센터 운영 계획을 비롯한 다양한 현안을 심도 있게 논의했다.

특히 2025년 만족도 조사와 평가 결과를 바탕으로 개선이 필요한 사항을 중점적으로 논의했으며, 어린이집 체험 프로그램, 부모-자녀 참여 프로그램, 보육교직원 교육 등 영유아·부모·보육교직원의 의견을 반영한 프로그램 내실화 방안에 대해서도 활발한 논의가 이뤄졌다.

김희영 위원장은 “운영위원회의 다양한 의견이 센터 사업의 실효성을 높이는 데 큰 도움이 된다”며 “지역 아이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부모, 어린이집, 지역사회와 함께 지원체계를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박정금 아동보육과장은 “육아종합지원센터가 부모와 아이가 안심하고 믿고 찾을 수 있는 공간이 될 수 있도록 행정에서도 적극 지원하겠다”며 “위원님들께서 제시해주신 현장의 의견을 향후 사업에 충실히 반영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광양시육아종합지원센터는 영유아, 양육자, 보육교직원을 대상으로 상담, 교육, 놀이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 20개를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