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하는 모두의 안전’… 포항시·유관기관 합동, 산업재해 예방 캠페인 실시

메이저뉴스 / 기사승인 : 2025-09-29 16:55:16
  • -
  • +
  • 인쇄
고용노동부·안전보건공단 등 30여 명 참여
▲ 포항시는 지난 26~27일 ‘2025 힐링필링 포항철길숲야행’ 행사장에서 고용노동부 포항지청,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경북동부지사와 함께 안전문화 확산 캠페인을 전개했다.

[메이저뉴스]포항시는 지난 26~27일 ‘2025 힐링필링 포항철길숲야행’ 행사장에서 고용노동부 포항지청,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경북동부지사와 함께 안전문화 확산 캠페인을 전개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에는 시와 안전유관기관 관계자 30여 명이 참여해 ‘일하는 모두의 안전, 안전한 포항시’를 슬로건으로 내걸고, 산업재해 예방과 지역사회 안전의식 제고를 위한 홍보 활동을 펼쳤다. 시민들에게는 “안전한 도시를 함께 만들어가자”는 메시지를 전했다.

최근 지역 내에서는 철강업계의 추락·끼임사고, 온열질환으로 인한 외국인 근로자 사망 등 중대재해가 잇따라 발생하고 있다.

이에 따라 포항시는 유관기관과 협력해 산업재해 예방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전개하며, 안전이 일상화되는 지역사회 조성에 앞장선다는 계획이다.

포항시 관계자는 “이번 합동 캠페인이 시민들이 산업 안전의 중요성을 다시 생각해 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관계기관과 협력해 안전의식 확산과 안전한 포항시 조성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