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한국사진작가협회 영천지부, 대창면 어르신들께 장수사진 선물 |
[메이저뉴스]대창면은 29일 한국사진작가협회 영천지부에서 어르신 50여 명을 대상으로 무병장수를 기원하는 장수사진 촬영 행사를 열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경제적 여건이 어려운 어르신들에게는 전문 사진 촬영의 기회를 제공하고, 가족들에게는 따뜻한 모습이 담긴 사진으로 소중한 추억을 선사하고자 마련됐다.
특히, 영천시 사진작가협회가 재능기부로 참여해 지역사회의 순수한 나눔 문화를 확산하는 뜻깊은 자리가 됐다.
대상자는 각 마을에서 75세 이상 고령자 중 저소득층을 우선으로 선정했으며, 촬영 후 보정해 인화된 장수사진은 액자에 담아 직접 전달할 예정이다.
이날 장수사진을 촬영한 한 어르신은 “비용이 부담돼 늘 미뤄왔는데, 사진작가협회에서 재능을 나눠주시고, 면에서 세심하게 챙겨주신 덕분에 가족들에게 뜻깊은 사진을 남길 수 있어 마음 깊이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김승환 지부장은 “재능기부를 통해 어르신들께 작은 도움이 될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재능기부에 적극 참여하며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해 나가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박상우 대창면장은 “귀한 시간을 내 어르신들을 위해 재능을 나눠주신 영천시 사진작가협회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이번 촬영이 어르신들의 존엄한 삶을 기리고 따뜻한 추억을 선물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