옹진군, ‘비대면 건강서비스 홍보 캠페인’운영

메이저뉴스 / 기사승인 : 2025-09-30 17:00:33
  • -
  • +
  • 인쇄
▲ 비대면 건강서비스 홍보 캠페인’

[메이저뉴스]옹진군은 지난 29일, 도서지역 주민들의 건강관리 접근성을 높이고 비대면 건강서비스 인식 확산을 위해 인천연안여객터미널에서 ‘모바일헬스케어 및 워크온 홍보 캠페인’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도서지역 주민들이 자주 이용하는 연안여객터미널에서 진행됐으며, 도서주민을 대상으로 모바일헬스케어사업과 워크온 걷기 챌린지에 대한 안내와 앱 설치 지원, 참여방법 설명, 1:1 건강상담 등을 통해 스마트폰 기반 건강관리 서비스의 실질적 접근을 도왔다.

모바일헬스케어사업은 고혈압, 당뇨병 등 건강위험요인을 가진 주민을 대상으로, 건강상담과 맞춤형 건강관리 계획을 비대면으로 제공하는 서비스다.

또한, ‘워크온’ 챌린지는 스마트폰 앱을 통해 일정 걸음 수 달성 시 건강 습관 형성과 함께 챌린지 참여 보상도 주어지는 프로그램이다.

박혜련 옹진군보건소장은 “이동이 제한적인 도서 주민들에게 스마트 건강관리 서비스는 매우 유용한 수단”이라며, “현장 중심의 홍보 캠페인을 통해 군민이 일상 속에서 자연스럽게 건강을 챙길수 있도록 앞으로 다양한 비대면 건강서비스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옹진군은 10월 1일부터 20일까지 진행되는 “섬섬걸음 한가위 걷기 챌린지”에 워크온 앱을 통한 참여를 독려하고 있으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현장 등록자 및 앱 설치자에게는 소정의 홍보물과 안내 리플릿을 제공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옹진군보건소 건강증진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