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 2025년 하반기 유해야생동물 기동구제단 간담회 개최

한송희 기자 / 기사승인 : 2025-09-30 17:00:20
  • -
  • +
  • 인쇄
포획허가 준수사항 및 총기 안전사고 예방 교육 시행
▲ 2025년 하반기 유해야생동물 기동구제단 간담회

[메이저뉴스]영광군은 지난 29일, 영광군 유해 야생동물 기동구제단(이하 ‘구제단’) 22명을 대상으로 2025년 하반기 간담회를 개최했다.

지난 1월 간담회 이후 두 번째로 진행됐으며, 최근 타 지자체에서 포획 활동 중 인명피해가 발생하는 등 안전한 포획 활동에 대한 경각심이 높아짐에 따라, 유해 야생동물로 인한 피해를 최소화하고 구제단의 안전사고 예방을 목적으로 마련됐다.

또한, 구제단 운영 및 포획 활동 내용을 공유하여 구제 활동의 문제점, 개선 방안 등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가 이뤄졌으며, 현장 활동에서의 애로사항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번 간담회에서는 총기 안전사고 예방 교육을 중점적으로 시행했으며, 구제단원들은 사전에 제공된 총기 안전사고 예방 동영상을 이미 시청 완료한 상태에서 간담회에 참여해 올바른 총기 취급법과 사고 발생 시 대처 방법에 대한 이해를 더욱더 높였다.

이를 통해 구제단원의 안전 의식 제고와 구제 활동 중에 발생할 수 있는 위험 요소를 사전에 차단하는 데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된다.

군 관계자는 “유해 야생동물로 인한 피해를 줄이고, 안전한 구제 활동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육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