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7회 칠곡군 안전관리실무위원회 개최

메이저뉴스 / 기사승인 : 2025-10-04 17:05:34
  • -
  • +
  • 인쇄
▲ 제7회 칠곡군 안전관리실무위원회 개최

[메이저뉴스]칠곡군은 지난달 30일 ‘칠곡군낙동강평화축제’, ‘낙동강지구 전투 전승행사’의 축제안전을 위한 제7회 칠곡군 안전관리실무위원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회의는 지역 대표 축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안전을 최우선으로 두고 철저한 계획과 준비를 다지기 위함이다.

박종태 부군수와 건설안전국장 등 안전관리실무위원들을 비롯하여 행사 주관 부서인 문화관광과, 제2작전사령부 총 17명이 참석하여 회의를 진행했다.

이번 심의회에는 전반적인 안전관리계획이 적정하게 수립돼 있는지와 ▲ 인파관리 대책 ▲ 안전관리 요원 배치 ▲비탈길 안전관리 방안 ▲ 미아 아동 관리 대책 ▲ 행사 근무자 안전교육 ▲ 주 무대 행사 집중 안전관리▲ LPG가스 시설점검 등안전관리 전반을 질의 논의했다.

칠곡군은 축제 개최 전 소방·경찰·전기·가스 등 유관기관과 합동 현장 안전점검을 실시하여 안전 사항을 점검하고 조치할 예정이며, 이번 안전관리실무위원회 회의를 통해 지역의 대표 축제가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다 하고 있음을 전했다.

또한 박종태 부군수는 "낙동강 축제와 전투 전승 행사는 우리 지역을 대표하는 축제이며 올해도 많은 관람객들의 방문이 예상되며, 단 한 건의 안전사고도 없이 축제가 성황리에 마칠 수 있도록 안전관리에 최선을 다해 달라"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