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교육도서관, 방학에도 멈추지 않는 독서 |
[메이저뉴스]충청북도교육청 직속기관 교육도서관은 27일부터 2월 6일까지 겨울방학을 맞아 다양한 학생 독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겨울방학 기간 학생들에게 독서에 대한 흥미와 즐거움을 높이고, 지속적인 독서 습관 형성을 지원하기 위해 기획됐다.
먼저 '오감만족 방학특강'은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운영된다.
프로그램은 ▲그림책 속 키워드 찾기 ▲창의 글쓰기 길라잡이 ▲어린이 동화구연 ▲소품 인형과 북아트 등 책과 연계한 체험형 활동으로 구성됐으며, 31일에는 인근 영화관에서 현장체험학습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겨울독서교실'은 같은 기간 오전 9시 20분부터 11시 40분까지 교육도서관 청소년공간 빛나래(4층)에서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운영된다.
'경제로 세상 읽기: 똑똑한 소비, 현명한 미래'를 주제로 ▲독서토론 ▲모둠활동 ▲만들기 활동을 진행해 방학 중에도 학생들이 꾸준한 독서 습관을 기르고 합리적인 경제생활을 이해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노재경 교육도서관장은 “방학은 학생들에게 배움과 성장을 준비하는 중요한 시간”이라며, “교육도서관에서 책과 함께하는 다양한 활동을 통해 몸과 마음이 함께 성장하는 즐겁고 유익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신청은 교육도서관 누리집을 통해 선착순으로 진행됐으며, 자세한 사항은 독서교육진흥부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