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민주평통 청주시협의회, 제22기 출범식 개최 |
[메이저뉴스]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청주시협의회(회장 오동균)는 19일 흥덕보건소 대회의실에서 제22기 출범식 및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행사에는 제22기를 이끌어 갈 오동균 신임회장을 비롯한 자문위원, 이범석 청주시장, 김병우 민주평통 충북부의장 등 150여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개회식 △위촉장 전수 △자문위원 선서 △제22기 민주평통 활동방향(안) 등 보고 △협의회 운영 및 주요 사업계획 관련 자문위원 의견수렴 순으로 진행됐다.
자문위원들은 위촉장 전수, 자문위원 선서, 활동방향 공유 등을 통해 대통령 직속 자문기관의 자문위원으로서의 향후 활발한 활동을 다짐했다.
지난 11월 1일부터 임기가 시작된 제22기 민주평통은 2027년 10월 31일까지 2년간 평화 공존과 번영의 한반도 구현을 위해 평화통일 의견수렴 및 정책건의, 평화통일기반 조성 등 역할을 수행한다.
오동균 신임회장은 “소통과 화합으로 활동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청주시민과 함께 만들어 가는 평화와 공존의 통일공감대 확산을 위해 열정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범석 청주시장은 “제22기 청주시협의회 출범을 계기로 자문위원들께서 지역 안보와 통일 공감대를 넓히는 중추적인 역할을 해 주시리라 기대한다”며 “청주시도 대행기관으로서 협의회의 활동이 더욱 활발해질 수 있도록 지원과 뒷받침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제22기 청주시협의회는 앞으로 △청소년 통일골든벨 △통일공감 토크콘서트 △청주 통일공감 회보 발행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