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독서축제 ‘어디든 책뜰’ 18일 개최 |
[메이저뉴스]청주시립도서관은 오는 18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도서관에서 책과 공연, 체험이 어우러진 독서문화축제 ‘어디든 책뜰’을 운영한다.
이번 행사는 책읽는청주 부문별 대표도서를 중심으로 책·공연·체험이 어우러진 독서문화축제로 시민 누구나 함께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됐다.
먼저, 작가 강연에는 아동부문 대표도서 ‘왜왜왜 동아리’의 진형민 작가 강연과 일반부문 대표 도서 ‘두 사람의 인터내셔널’의 김기태 작가 강연이 운영된다.
공연은 청주챔버오케스트라의 감미로운 선율이 함께하는 힐링음악회와 웃음과 감동이 어우러진 솜사탕 마임공연, 가을의 정취를 더하는 따뜻한 선율의 마림바 공연이 이어진다.
또한 대표도서와 연계한 체험 프로그램으로 ‘왜’ 룰렛판 만들기, 리사이클링 커피박 키링, 희망소이캔들, 캘리그라피 등이 운영되고 문학 치유 강좌로 문학과 컬러·문확과 향기·문학과 소리의 만남이 운영된다.
행사 참여의 재미를 더하기 위한 스탬프 투어도 함께 운영되는데, 독서퀴즈·공연·체험 등 4개 이상 참여하고 스탬프를 받으면, 현장에서 즉석으로 캐리커처를 받을 수 있다.
또한 가을 햇살과 바람을 느끼며 책을 볼 수 있도록 도서관 앞마당에 야외도서관 ‘어디든 책뜰’을 조성해 도서관 밖에서 도서관을 즐길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행사 참여는 당일 현장참여로 이루어지며, 행사별 자세한 운영시간은 도서관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도서관 관계자는 “일상 속에서 책과 문화를 함께 경험할 수 있도록 다채롭게 준비했다”며 “가족, 친구와 함께 도서관을 찾아 책과 문화가 주는 즐거운 시간을 누려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