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시설관리공단 『ESG 경영 우수사례 모음집』 발간

메이저뉴스 / 기사승인 : 2025-10-12 17:20:21
  • -
  • +
  • 인쇄
▲ 태백시시설관리공단 『ESG 경영 우수사례 모음집』 발간

[메이저뉴스]태백시시설관리공단은 2025년 상반기 동안 추진한 주요 혁신성과와 지역사회 공헌 활동을 정리한 『ESG 경영 우수사례 모음집』을 발간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례집은 공단이 출범 이후 중점적으로 추진해 온 ESG 경영, 지역상생, 사회적 가치 실현의 성과를 집약해 담은 것으로, 임직원과 시민이 함께 만들어온 성과를 공유하는 데 의의가 있다.

사례집에는 △폐광지역 어르신 일자리 연계사업 '은빛내일 우리 동네 마술사' △임직원 봉사활동 '꼼꼼나눔봉사단 지역사회 공헌' △시민 건강증진 프로그램 '건강 UP! 즐거움 UP! 생활체육 챌린지' △세대공감 행사 '가정의 달 행복 두 배 이벤트' △생활체육 인력양성을 위한 '수상안전요원 아카데미' △자원순환 문화 확산 프로그램 '작은 신발, 큰 발걸음'과 '나만의 볼링핀 아트' △지역정체성 계승사업 '석탄유물 특별전시' △공원묘원 ‘하늘로 보내는 편지 우체통’ 설치 및 제례실 환경개선 등 총 20여 건의 우수사례가 수록됐다.

특히 내부 역량을 활용한 '탄탄카페 자체 리모델링'과 '공단 마스코트 ‘꼼꼼이’ 개발'은 예산 절감과 창의적 운영의 대표 성과로 평가받고 있다. 또한 '장성동 상생·안전·복지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지역기관 간 협력체계를 강화하며 주민 체감형 복지·안전 증진의 모범사례를 만들었다.

공단은 이번 사례집 발간을 통해 다양한 이해관계자와의 협력 성과를 확산하고,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지방공기업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강화할 계획이다. 아울러 직원들에게는 혁신성과를 공유하고 자긍심을 높이는 계기를 제공할 예정이다.

남궁증 이사장은 “이번 우수사례 모음집은 공단이 지역사회와 함께 만들어낸 성과의 기록이자, 앞으로의 혁신과 상생을 위한 약속”이라며 “시민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