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특례시, ‘사춘기 자녀 마음을 움직이는 대화법’ 특강 참가자 모집

메이저뉴스 / 기사승인 : 2025-10-02 17:25:26
  • -
  • +
  • 인쇄
2일부터 17일까지 선착순 120명 모집…21일 온라인 강의
▲ 용인특례시 사춘기 자녀 마음을 움직이는 대화법 특강 안내 포스터

[메이저뉴스]용인특례시는 ‘사춘기 자녀 마음을 움직이는 대화법’을 주제로 한 ‘2025년 온가정 학교’ 온라인 특강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온가정 학교’는 용인시 평생학습관이 운영하는 가족 교육 프로그램으로, 가정경영과 자녀양육 분야의 전문가를 초청해 시민들에게 유익한 지식과 실제 사례를 소개하는 강연 프로그램이다.

이번 특강에서는 박성매 건강한맘연구소장이 ▲부모-자녀 간 의사소통 ▲효율적인 가족회의 운영 ▲PET 부모교육과 양육 가치관 교육 ▲양육 스트레스 관리와 우울증 예방 등 가족 의사소통과 정서 관리에 초점을 맞춰 강연을 진행한다.

강의는 오는 21일 오전 10시부터 2시간 동안 온라인 화상회의 앱(ZOOM)을 통해 무료로 진행되며, 용인 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신청은 2일부터 17일까지 용인시 평생학습관 홈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120명을 모집한다.

신청을 완료한 참가자에게는 휴대전화 문자로 강의 초대 링크가 발송되며, 당일 ZOOM을 통해 접속해 수강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특강을 통해 학부모들이 건강하고 따뜻한 부모-자녀 관계를 형성할 수 있는 소통 방법을 배우고, 가정에서 실천할 수 있는 유익한 정보를 얻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