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교육지원청, 작은학교 간 공동교육과정 운영으로 미래교육 실현

메이저뉴스 / 기사승인 : 2025-09-30 17:30:31
  • -
  • +
  • 인쇄
▲ 작은학교 간 공동교육과정 운영으로 미래교육 실현

[메이저뉴스]청주교육지원청은 9월 30일 청주국제에코콤플렉스에서는 ‘모여라, 자연에서 공부하자’라는 주제로 작은학교 공동교육활동으로 환경 프로그램을 열었다. 청주지역 초등 작은학교 8개교 5·6학년 학생 80명이 참여했다. 주제는 ‘곤충과 거미’로, △곤충·거미 이야기 △채집 및 관찰 △거미줄 관계 형성 놀이 △여왕을 찾아라 피구 △거미 퀴즈 골든벨 등 다양한 생태 환경 체험을 진행했으며, 학생들은 생태 환경교육과 더불어 공동교육과정에 참여한 또래들과 교류하며 친밀감을 높일 수 있었다.

청주교육지원청은 6학급 이하 작은 학교 간 협력적 교육활동인 ‘초이음 공동교육과정’으로 생태환경, 디지털, AI교육 등 특화 공동 교육과정을 운영하여 학생들에게 다양하고 수준 높은 학습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이는 저출생·인구절벽 시대에 대응하는 미래지향적 교육과정이기도 하며, 특히 학생들의 협동성과 사회성 향상, 학교 교육력 제고에 기여하고 있다.

청주교육지원청 권미경 교육국장은 “작은 학교가 하기 어려운 교육 활동을 공동교육과정을 통해 학생들의 사회성과 배움의 기회를 넓히고 있다. 지속적으로 공동교육과정이 이루어지도록 해서 작은학교의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