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군, ‘제20회 생거진천 건강박람회’ 성황리 마무리

메이저뉴스 / 기사승인 : 2025-09-30 17:30:12
  • -
  • +
  • 인쇄
구강건강, 금연, 자세 검사관 프로그램 등 다채로운 건강 체험 행사 운영…2천 400여 명 관람객 방문
▲ ‘제20회 생거진천 건강박람회’

[메이저뉴스] 충북 진천군은 ‘제20회 생거진천 건강박람회’가 2천 400여 명이 넘는 관람객이 방문하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30일 밝혔다.

생거진천 건강박람회는 2005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20회를 맞은 도내 유일의 건강축제로, ‘오늘의 건강, 내일의 진천'이라는 주제로 다채로운 건강 체험 프로그램을 선보였다.

특히, 올해 새롭게 도입된‘자세 검사관' 프로그램이 큰 호응을 얻었으며, 거북목, 척추와 골반 기울어짐, 무릎 변형 등 체형 불균형을 진단하고 맞춤형 운동법을 안내하는 서비스로 방문객들의 높은 만족도를 기록했다.

또한, 축제 참여자를 대상으로 한 만족도 설문조사 결과에서는 △보건소의 중요성 인식 제고(92.8%) △새로운 건강 지식 습득(91.3%) △건강박람회 지속 개최 희망(92.8%) △진천군 이미지 개선 기여(92.1%) 등 매우 긍정적인 반응이 확인됐다.

진천군은 이번 결과를 바탕으로 향후 발전 방안을 마련하고, 군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해 프로그램을 한층 내실화할 계획이다.

송지연 군 건강증진팀장은 “이번 건강박람회가 단순한 체험의 장을 넘어 군민들의 건강 의식을 높이고 지역 이미지를 제고시키는 데에도 큰 도움이 됐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군민의 목소리를 충실히 반영해 더욱 풍성하고 지속가능한 건강축제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