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그룹 춘천시민장학재단과 지역 인재 육성 맞손

메이저뉴스 / 기사승인 : 2025-10-28 17:30:42
  • -
  • +
  • 인쇄
하나카드와 하나은행 미래인재육성 업무협약
▲ 하나금융그룹 춘천시민장학재단과 지역 인재 육성 맞손

[메이저뉴스]㈜하나카드와 ㈜하나은행은 28일 춘천시청 접견실에서 (재)춘천시민장학재단(이사장 육동한 시장)과 ‘춘천시 미래인재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하나금융나눔재단은 장학금 1,000만원을 재단에 지정기탁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성영수 하나카드 대표를 비롯해 이완근 그룹장, 이상기 강북센터장 및 윤병철 강원지역본부장, 이용현 하나은행 동부지역대표, 박장석 춘천지점장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하나카드가 선보이는 제휴카드는 원더카드 2.0과 동일한 혜택을 제공하며 해외수수료 없는 결제 서비스도 함께 지원한다. 또한 제휴카드 사용액의 일정액을 재단에 기탁해 지역 인재 육성에 사용된다. 자세한 혜택 및 신청은 하나은행 (남)춘천지점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이번 장학금은 춘천시와 세인트존스대학교 간 글로벌 인재 양성 협력에 따라 재단에서 신설한 ‘세인트존스대학교 지정기탁 장학금’으로 쓰일 예정이다.

이 장학금은 △주민등록상 3년 이상 춘천에 거주했거나 △춘천지역 고등학교를 졸업한 시민 중 세인트존스대학교 입학생 및 재학생에게 1인 1회 500만 원씩 지원될 예정이다. 장학생은 내년 상반기부터 선발한다.

육동한 이사장은 “하나금융나눔재단의 따뜻한 나눔이 글로벌 인재 육성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며 “춘천 청년들이 해외에서 마음껏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장학재단도 든든히 뒷받침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