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석준 교육감, 찾아가는 학부모 소통 특강 큰 인기

최동환 기자 / 기사승인 : 2025-11-02 17:30:48
  • -
  • +
  • 인쇄
매회 300여 명 참여 호응 높아…5개 교육지원청 순차 진행
▲ 김석준 교육감 특강 모습(지난 10월 31일, 교육연구정보원

[메이저뉴스]김석준 부산교육감이 찾아가는 현장 특강을 펼치며 학부모를 대상으로 소통 접점을 넓혀가고 있다. 이를 통해 학부모들과 부산교육 정책을 공유하고, 학부모의 자녀 교육 역량을 강화하며, 자녀 교육에 맞춤형 도움을 주는 실질적인 성과를 내고 있다는 평가를 얻고 있다.

부산광역시교육청은 ‘찾아가는 교육행정’의 하나로 학부모의 수요 기반 맞춤형 교육과 부산교육 정책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부산교육청 산하 5개 교육지원청별로 김석준 교육감의 특강과 각계 전문가의 강의를 포함한 학부모 역량강화 연수를 진행 중이다.

학부모 연수는 지난 10월 29일 서부교육지원청을 시작으로 31일에는 동래교육지원청과 남부교육지원청 관할지역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모두 3차례에 걸쳐 진행했다.

3차례의 학부모 연수는 롯데백화점 광복점(서부), 교육연구정보원(동래), 남부교육지원청(남부)에서 열렸으며, 오는 7일에는 북부교육지원청 대강당, 24일에는 해운대교육지원청에서 이어진다.

학부모 연수에는 매 차례 300명에 달하는 학부모가 참여하는 등 현장을 중심으로 부산교육 소통이 활발히 이뤄지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부산교육청은 이번 정책 특강을 통해 학부모들이 부산교육의 방향과 주요 정책을 직접 듣고 이해할 수 있도록 하고, 각 교육지원청은 지역 여건과 학부모의 관심 분야를 고려한 주제로 연수를 운영해 실질적인 학부모 역량 강화를 도모하고 있다.

김석준 교육감은 “교육의 변화는 학생, 교사, 학부모가 함께 참여하고 협력할 때 완성된다”며, “앞으로도 학부모와의 소통을 강화하고,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